Physical Address

304 North Cardinal St.
Dorchester Center, MA 02124

‘폭군’ 박훈정 감독의 신작, 디즈니+에서 시리즈로 공개!

‘폭군’ 박훈정 감독의 신작, 디즈니+에서 시리즈로 공개!
출처 : 노컷뉴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미치는 영향

박훈정 감독의 신작 ‘폭군’을 영화가 아닌 시리즈로 개봉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되는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청 습관의 변화

‘폭군’이 인기 스트리밍 플랫폼 디즈니+에서 시리즈로 공개되는 것은 관객들이 엔터테인먼트 수요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이동하는 추세를 반영한 결정입니다. 이 결정은 온디맨드 콘텐츠 소비의 유연성과 편리함을 선호하는 시청자들의 변화하는 시청 습관을 인정한 것입니다.

2. 스트리밍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

박훈정 감독과 제작진은 ‘폭군’의 개봉 플랫폼으로 디즈니+를 선택함으로써 스트리밍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중 한 곳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독점 콘텐츠 확보와 구독자 유치를 위한 스트리밍 플랫폼 간의 경쟁을 더욱 심화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3. 시리즈 포맷의 확장

‘폭군’을 영화가 아닌 시리즈로 제작하기로 결정한 것은 시리즈 포맷의 인기와 수용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다른 영화 제작자와 제작사들이 보다 심도 있는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전개를 제공하는 시리즈 제작의 가능성을 모색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스토리텔링의 기회

시리즈 포맷은 박훈정 감독과 크리에이티브 팀이 ‘폭군’의 스토리와 캐릭터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확장된 서사적 아크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 포맷은 복잡한 주제를 탐구하고 다차원적인 캐릭터를 개발하는 데 용이하여 전반적인 스토리텔링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글로벌 도달 범위와 접근성

‘폭군’을 디즈니+에서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함으로써 전 세계 시청자들이 ‘폭군’을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박훈정 감독의 작품이 극장 개봉이라는 전통적인 경계를 넘어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어 접근성을 높이고 더 많은 팬층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프랜차이즈 확장 가능성

‘폭군’을 시리즈로 구성하기로 결정한 것은 개봉 이후에도 스토리와 캐릭터를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시리즈가 성공한다면 스핀오프, 속편 또는 관련 콘텐츠의 길을 열어 잠재적인 프랜차이즈로서 관객을 더 끌어들이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7. 영화 제작 트렌드에 미치는 영향